미투부남

원주 더샵 모델하우스 앞을 지나다닐 때마다 과연 분양이 될까 생각을 했습니다. 이유는 원주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전부터 부동산 가격이 오르다가 이후부터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떨어졌고, 아울러 분양물량이 많아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또 다시 대단위 물량이 쏟아져 나오니 누가 그걸 소화할까 생각했습니다. 기업도시도 아직 물량이 많이 남았는데~~~~

 

★지난번 자료 한번 보시고 가시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https://dohee1005.tistory.com/120

 

정부 주도 원주 기업도시 부동산 발전 가능성 분석과 장동민 원주집 알아보기

1월 초에 장동민씨 원주집이 방송으로 소개되었죠. (왜 이런 시골에 집을 지었나부터 많은 의문이 생기겠지만 곧 의문점을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 기업도시 인근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해서 찾..

dohee1005.tistory.com

https://dohee1005.tistory.com/165

 

원주 기업도시 호반 베르디움 3차 입주전 사전점검 및 분위기

2년전 부동산을 처음 배우기 시작하면서 원주기업도시에서 살겠다 생각하고 호반베르디움 3차 미분양분을 추첨으로 당첨되었습니다. 그런데 2년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조정지역인 별내에 아파트를 분양..

dohee1005.tistory.com

악재의 연속에 과연 더샵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총 4개 단지 2,510가구를 모집하는데 무려 7,400명 이상의 청약자가 몰리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에서 4단지가 제일 경쟁률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최고 경쟁률 60.2 : 1

4단지 1순위 평균 경쟁률 17 : 1

 

1단지 : 59A, 84A, 84B 1순위 청약 마감!

2단지 : 84A, 84B, 101A 1순위 청약 마감!

3단지 : 59A, 59C, 84A, 84B 1순우 청약 마감!

4단지 :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

미분양 : 1단지 59B, 2단지 84C / 101B, 3단지 59A / 59B(2순위에서 다 분양될지 모르겠네요)

어머어마하죠. 지금까지 그렇다고 할만한 경쟁이 없었던 원주에 이런 청약 경쟁률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4가지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아파트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교통

원주는 강원도지만 경기도의 외곽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승용차로 원주시청에서 서울특별시청까지 118km로 약 1시간 50분때에 갈수 있습니다.(차가 막히면 더 걸릴수도 있겠죠. 토요일날 아주 막히는 시간에 가보니 강남까지 2시간 10분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KTX로 가면 만종역에서 서울역까지 1시간입니다. 이정도면 멀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올림픽전에 서울과 가깝다는 이유로 많은 투자자들이 찾아오셔서 가격을 올려놓으셨습니다.

 

동서남북을 잇는 고속도로가 원주를 다 지나가는 사통팔달의 교통요지입니다. 인천과 강릉을 연결하는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춘천과 대구를 연결하는 중앙고속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원주시 자체적으로 본다면 원주외곽도로가 완성단계에 있고, 기업도시와 시청구간을 연결하는 도로가 공사중에 있으며, 원주~제천을 연결하는 중앙선 구간중  현재 남원주역사 공사가 한창입니다. 

 

교통편은 지난번 포스팅 했듯이 원주만한 곳이 없을 정도로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에서 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이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2. 교육

고등학교 비평준화 시설 원주에서 서울대를 많이 보냈던 원주고등학교와 원주여자고등학교 있었습니다. 지금은 평준화 되어 서울대를 많이 보내지는 못하지만 나름 이름있는 명문고등학교입니다. 더샵센트럴파크 주변으로 보면 1,2,4단지는 치악초등학교로, 3단지는 서원주초등학교로 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는 서원주초등학교가 좋다고 해야겠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요. 중학교는 1,2,4단지는 평원중학교로, 3단지는 남원주중학교로 배정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중학교 성취도 전국 100위에 든 학교는 삼육중학교가 있습니다. 삼육중학교는 흥업쪽에 위치하고 있어 명륜동에서는 조금 통학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치원은 아파트내에도 자리 잡겠지만 가까운 곳을 추천한다면 명륜동에 있는 불교재단의 성불유치원과 판부면에 있는 아이썸잇어린이집이 좋습니다.

 

 

3. 일자리

원주는 아직 제조업으로 공장들이 발달해 있으며, 과거 군사도시로 유명할 만큼 군부대가 많습니다. 아울러 군에서 근무하는 부사관, 장교 가족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산업단지로는 우산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외곽인 충북 청주와 제천, 횡성군, 홍천군에 있는 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13개 기관이 혁신도시로 이주해와서 일부 직원이 거주하고 있으며, 기업도시에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어 향후 일자리가 많아 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도시는 국가주도형국토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2019년 12월에 완성됩니다. 지난 12년간 추진되어 왔고, 앞으로는 원주가 의료첨단산업 거점도시로 육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4. 환경(자연환경, 편의시설 등)

더샵센트럴파크가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이유는 자연환경과 지리적 위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변을 보면 원주종합운동장에서 운동을 할 수 있고, 한지테마파크에서 체험 및 축제를 즐기고, 원주에서 가장 핫한 무실동 상권과 명륜동 상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법원 / 검찰청, 원주시청이 가깝고, 강원도 1점 AK백화점과 영화관 등 편의시설을 보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앙공원을 끼고 있어 청정지역에서 생활할 수 있는 장점 또한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이번 경쟁률은 우연에 일치라고 보기엔 골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원주거주민 중에 이날을 위해 청약점수가 60점이 될때까지 기다린 분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자리에 위치했고, 교통, 교육, 환경적인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일부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사람들의 의견은 조금 다릅니다. 좁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과거부터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는 1군 건설사는 홍보비로 지출이 많아 내장재가 별루고, 2군 건설사는 홍보보다 내장재에서 승부를 본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냉철하게 판단해 보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프리미엄을 논하기는 어렵지만 원주의 아파트 공급상 입주시기가 되어서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2021년부터 강원도 지역 아파트 분양물량이 줄기 때문에 공급과 수요법칙에 따라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