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전역을 하고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지 벌써 연수로 따지면 4년이 지났네요.(실질적으로 3년이 조금 되었고요) 그동안 에누리하우스를 통해 많이 성장했고, 돈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도 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주택자를 마치 사회의 악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나름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실한 납세자, 임대사업을 통한 주거복지에 기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세입자와 소통하는 집주인으로~~) 


에누리하우스를 통해 송년회를 4번째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함께 해오신 멤버들이 많아서 좋고 그들과 소통하면서 지내온 시간들이 엄청 소중합니다. 3살부터 함께 강의를 따라다닌 저의 딸고 다른 분들의 아이들도 어느듯 서로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공스모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가족과 함께한다는 것입니다. 강의를 할때 아이들은 아이들끼리 모여서 그들만의 세상을 만들고, 엄마와 아빠는 부동산 공부를 하지요.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갈지 모르겠지만 이 모임의 핵심은 가족과의 소통입니다.


이번 송년회에서 사회자로 나름 즐겁게 하고 싶었지만 역시 사회자가 많이 나서는 것보다 즐거움으로 서로와 소통하는게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송년회 자료를 간단히 올려 보겠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시면 한번 보세요^^



공스모ver1.pptx



이번 송년회의 특징은 사진에 등장한 사람이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나다 싶으면 나오세요" 

에누리하우스의 든든한 지원군 안이사님의 시작으로 회장님의 2020년 공스모 운영방향, 총무님의 예산보고, 공스모와 국가에 이바지한 분들에게 드리는 상품과 한말씀을 하시고, 고문이신 하얀곰님의 마무리 말씀으로 송년회를 마쳤습니다.


그럼 2019년 공스모 송년회에 등장하신 분들의 소감들을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1. 둘째를 가진 쇼냐님 "국가이바지상(둘째)"




2. 셋째를 출산하신 아내이 남편 미터스제이님 "국가이바지상(셋째)"




3. 버킷리스트 중 책쓰기를 달성하신 미소만복님 "버킷리스트달성상" 

참고로 책 이름은 "박부장의 생각나눔" 교부문고 주간 베스트입니다.




4. 매일 부동산 뉴스를 우리에게 전해주시는 옆동네님 "열정뉴스상"




5. 청주에서 서울까지 오셔서 항상 공부하는 열정을 가진 앤디님 "장거리열정상"




6. 부동산을 나눔으로 생각하시는 나부자님 "착한공투상"




7. 우리방에서 수준높은 개그로 동생들이 잘 이해를 못하지만 최선을 다하시는 막진님 "허무개그상"




이번 송년회는 이렇게 즐거운 시간과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예술의 전당 맞은편에 있는 칸타비노 공간대여 공간에서 이루어졌고 맛있는 식사까지 준비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로 에누리하우스에서 야심차게 만든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부동한 앱이지만 투자보다는 행복지수에 따른 서울지역을 분석한 앱입니다. 다운받으셔서 내가 사는 동네는 어떤지 한번 보세요^^




2020년 송년회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내년 목표는 부동산도 좋지만 현금 보유율을 높여보려고 합니다. 아내가 하고 하고 싶다네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