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 있는 "서울 상상나라"에 다녀왔어요.

원주에서 살고 있어서 서울 한번 갈려고 약간 부담되더라구요. 그래도 사랑하는 5살 우리 딸을 위해서 GoGo!

사전 인테넛으로 예약을 하고 원주 집에서 10시에 떠나 상상나라에 도착하니 11:20분 정도 되더라구요.

(오전에 가니 사람도 별루 없고 주차장이 한산해서 주차하기에 좋았어요)

황사인지 미세먼지 인지 "나쁨"인데 오늘 길에 한강이 잘 안보일 정도로 대기환경이 안좋았어요. 그래서 마스크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았어요.

올해가 서울 상상나라를 개소한지 5주년이 된다고 하네요.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입장 마감 : 오후 5시)

정기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연휴, 보수기간)





매표소에 들러 표를 찾는데 연간회원 라인, 인터넷 온라인예매 라인, 현장입장권, 프로그램 결재 라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좋았어요. 

바로 표를 찾고 입구에서 기념사진 한장 찍고 들어가는길에 확인 도장을 찍어주었는데 보이지 않는 투명도장~~~

(재입장시 특수 후레쉬로 보면 보이는거 있죠. 역시 시작부터 신기하네요)

유모차는 매표소 뒤에 두고 입장하셔야 되요.(유모차 보관실이 있더라구요, 처음에 유모차 빌려 주는 곳인지 알았죠. ㅋㅋ)




1층

공간놀이(나와 세상, 빛과 그림자를 탐색하며 꿈꾸고 상상하는 모습이 눈 앞에 펼쳐져요)

예술놀이(예술골목에서 예술의 매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놀이와 몰입의 사간을 즐겨요)


자연놀이(온 몸의 감각이 즐거워지는 놀이를 통해 자연을 탐색하고 발견해볼 수 있어요)

기회전시(통의 개념이 다양하게 접목된 전시로 역동적이고 즐거운 놀이를 경험하며 놀이의 중요성을 느껴보세요)

어른들이 봐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어요.

아마 모든 아이들이 같겠지만 "묘한 수프집"이 핫했어요. 

원반이 돌아 돌아 떨어지면 아이들이 아래로 막 들어가서 다시 원반을 가지고 나와서 돌리고 그냥 계속해요.





2층


신체놀이(우주 경기에 참가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친구들과 협력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요)

상상놀이(우주중계선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생각놀이터(생각의 나래를 펼치는 독서놀이, 상상력을 유발하는 조작놀이을 즐겨보세요)

아기놀이터(36개월 미만 전용공간(커다란 정원으로 연출된 공간에서 또래 친구, 부모님과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2층에서 정신없이 엄마랑 놀다가 이제 밧데리가 방전된 우리 딸을 위해서 잠시 쉬기로 했어요.

3층에 "가족쉼터" 있어 간단한 분식류를 팔겠구나 하고 갔는데 그 곳은 집에서 맛난 간식을 취식하는 곳이고, 아쉽게도 식당은 없었네요.

그래서 1층 커피숍에 가서 엄마아빠 간식인 커피와 우리딸 간식인 물방울 아이스크림을 먹고 다시 충전하기로 했죠.



자~~ 이제 남은 3층으로 GoGo!


3층

과학놀이(아래로, 옆으로 거꾸로 이동하는 물과 바람의 다양한 흐름을 느끼며 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문화놀이(꼬마 건축가가 되어 뚝딱뚝딱 집도 짓고 세계의 다양한 직업과 문화도 만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왔는데 모든 시설과 체험을 다 하고 싶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그래도 간단한 체험은 하나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아빠가 매표소로 가서 우리딸이 좋아하는 요리프로그램 예매

"퓨전 수제비 파스타" 만들기



상상나라 3층까지 완전 정복하고 바로 지하1층으로 내려왔죠.


지하1층


감성놀이(창의적인 시각을 기르고, 나와 다른 입장의 친구를 이해해요)

교육실(전시 체험 외에도 예술, 과학, 요리, 신체활동을 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우린 이곳에서 요리 수업을 받았어요



수제비 파스타 정말 맛있게 잘 만들어서 아빠의 입이 너무 행복했어요. (이곳은 엄마와 아이만 들어가요. 아빠는 밖에서 기다려야 되요)

많은 아빠들이 휴대폰과 둘째와 씨름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상상나라 세부정보



교육프로그램


심화교육

연령과 주제에 따라 기간제로 진행되는 특별 심화 교육에 참여해보세요.

매주 또래 친구, 선생님과 신나게 놀이하며 배울 수 있어요.


학기중 교육, 방학교육

예술표현, 신체표현, 요리, 과학실험 등 흥미롭고 다체로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전시체험학습, 나눔교육

전시물 기반 워크숍 활동과 함께 하는 기쁨을 키우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에요.


단체선택

집중된 전시체험과 관련 워크숍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꼭 필요합니다.



연간회원 모집

2인가족 30,000원

3인가족 40,000원

4인가족 50,000원


회원혜택

-서울상상나라 무료 및 우선입장(입장 마감 시간 전에 한함)

-서울상상나라 소식지 제공(우편발송)

-상상나라극장 할인(지하 1층 소재)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