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요즘 관심지역이 광명과 인덕원인데요. 관심을 두게 된 이유는 향후 발전 가능성이 가장 큰 곳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인덕원역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조정지역입니다. 평촌이라는 1기 신도시를 배후에 두고 위쪽으로는 과천 오른쪽으로는 판교, 좌측으로는 광명과 시흥, 아래쪽으로 군포와 의왕에 둘러싸여 있는 나름 괜찮은 지역의 역입니다.  그래서 괜찮은 지역에 대해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나름의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일자리


위 사진을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붉은색 동그라미 지역이 향후 일자리가 급속하게 늘어날 지역입니다. 광명역세권 개발과 과천정보지식타운, 판교테크노밸리 등 양질의 일자리가 꾸준히 늘어날 것이기에 최고의 지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양질의 일자리는 연봉을 높이고 연봉이 높아지면 그에 맞는 주택의 가격이 현실화 되고, 높은 학구열로 명문학군으로 발전하게 되지요. 또 이지역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끌어갈 4차 산업의 거점이 될 지역입니다. 


교통


인덕원역은 현재 4호선이 운영중이지만 향후 월곶판교선과 수원인덕원선이 통과하는 트리플 역세권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에서 4호선을 급행노선으로 전환한다고 하니 인덕원에서 서울 강남진입이 아주 빨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월곳판교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월곶역에서 판교역까지 39.4km에 13개 역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월곶판교선과 여주서원주선을 함께 공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이 두 철도가 완공되면 우리나라 최초의 동서철도망이 구축되기 때문입니다. 인천에서 강릉까지 열차를 타고 2시간내에 갈 수 있다면 엄청난 파급효과가 있겠지요. 월곶판교선은 정부예산 100%로 진행되는 일반철도로 상대적으로 공사가 빠른 편입니다. 현재 인천송도역에서 판교역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수원인덕원선입니다. 인덕원에서 동탄역까지 총 35.6km에 18개 역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급행열차가 운영될 예정이며, 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발SRT, GTX-A노선, 동탄1/2호선, 분당선 등으로의 환승이 가능해지므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춘 노선입니다.






트리플역세권 인덕원역 지역 주택 전망


향후 어마무시하게 발전하게 될 인덕원역 인근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서 말씀드릴께요. 인덕원역 주변은 상업지역으로 술마시고 노래부르기 딱 좋은 곳으로 아파트는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곳이 상단 네모 점선 상자내 붉은색 원이 대장아파트인 "관양동 인덕원삼성"입니다. 그리고 역세권에서 조금 떨어졌지만 안양천을 끼고 아이들 교육환경이 좋은 두번째 네모 점선 상자내 붉은색원 아파트인 "평촌동 푸르마을대우 1차" 입니다. 


제가 가운데 붉은선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앞으로 트리플 인덕원역세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인데 행정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조정지역인 안양시와 비조정지역인 의왕시입니다. 여러분은 과연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어느 곳에 투자하시겠습니까? 모두 비조정지역에 투자하시겠지요. 이게 오늘의 핵심입니다. 네모점선 박스내 붉은색 원과 하늘색 원의 의미를 잘 아시고, 어디어 투자할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향후 월곶판교선이 완공되면 판교와 과천에서 가격적으로 안정된 인덕원역 지역으로 인구 유입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안양시는 학원가도 형성되어 있어 아이들 교육에 유리한 지역이니 주변에서 많은 인구가 유입될 것 같아요. 


현재 안양시 아파트 가격이 조정을 받고 있으니 현장조사 가셔서 좋은 물건 찾아보세요. 저는 다음주에 한번 가볼 생각인데~~ 투자 타이밍 잘 찾으셔서 성투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