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회사에서 필요한 자격이 있어서 한국가스안전교육원에 다녀왔습니다.

특별교육으로 "공기충전시설 안전관리 책임자" 교육인데

 6시간 강의를 듣고 자격을 취득하게 되네요.

처음 배우는 교육이라 약간 부담도 되지만 졸지 않고 열심히 듣고 꼭 나의 지식으로 만들겠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서 먼저,


한국가스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1번 : 같은 회사다.

2번 : 한국가스공사 예하에 한국가스공사가 있다.

3번 : 한국가스공사는 도매업,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규제기관이다.


답은 3번입니다.


여러분들도 궁금증이 생기시죠. 그래서 제가 두 기관에 대해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한국가스공사(Korea Gas Corporation)는 

1983년 8월 18일에 설립되었고요. 

가스를 장기적으로 안정되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리의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어요. 

주무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네요.

주요기능은 도시가스의 제조, 공급, 정제, 판매, 천연가스의 인수기지 및 공급망 건설 및 운영,

 천연가스/액화가스 개발이네요.


잘은 몰라도 인천에 있는 LNG, LPG 저장소 같은 어마어마한 공장을 만들고 판매까지 하니까 공사 나름대로 자금도 아주 풍부하겠고, 임금도 많이 받을 것 같네요. 그에 따라 복지도 좋겠죠^^


한국가스안전공사(Korea Gas Safety Corporation)는 

1974년 1월 11일에 고압가스보안협회로 창립되었네요. 

가스시설 및 제품에 대한 법정검사, 시공감리, 안전점검, 가스사고 조사 및 분석 등 

이익을 위한 부분보다 공공의 사회안전을 위한 부분이 더 많네요. 


이 공사가 사업체와 유착관계 및 로비가 많이 일어날 수록 사회의 안전이 문제가 되겠죠. 

그래서 더 높은 청렴성이 요구되기도 하겠네요. 

봉급은 별로 많이 않을 듯해요. 


저는 오늘 한국가스안전교육원에 다녀왔으니까 지금부터 소개해 볼께요^^

경사가 너무 급한 길을 올라가다 전면에 이런 글이 있더라고요.





엄청 큰 주차장에 차들이 엄청 많아요.

등록을 어디서 하는지 몰라 두리번 거리고 있는데 사람들이 한곳으로 가는거예요.

직감으로 저곳이구나 싶어 갔더니 역시나 등록장소네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쉬는 시간에 내려와서 살짝 찍었어요.)




처음에는 시간이 없어 막 올라갔더니 쉬는시간에 등록장소 사진을 찍고 올라가는 계단에 문구가 있네요.

한글이라 다 이해가 되는데 마지막 문구가 이해가 안가요


1+1=?

100-1=?





09:40~10:00 오리엔테이션을 하구요

10:10~11:00 1교시

11:10~12:00 2교시

12:00~13:10 3교시

14:10~15:00 4교시

15:10~16:00 5교시

16:10~17:00 6교시


역시 수업시간이 빡빡하네요. 

그래도 우리에겐 점심시간이 있죠. 

구매식당에서 한끼를 해결했습니다.

생각보다 양질의 식단이라 든든하게 먹었어요. 







식사를 하고 나오는 입구 맞은편에는 카폐가 있었어요. 

그 옆에 보니 매점도 있어서 식사대신 간단한 과자류로 끼를 대신하는 분들도 많네요.





식당을 나와서 주변을 둘러보니 건물을 많이 짓고 있어요. 

이곳에서 교육받는 분들은 통산 특별과정을 빼고 며칠씩 받는다고 하네요. 

교통편도 불편하고 주변에 숙식을 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저 건물들이 다 기숙사 같은 곳이 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안내판을 보니 전체적으로 교육원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수 있었어요^^





점심을 먹고 졸리는 시간에 교육이란 교수님들 힘들고 듣고 있는 수강생도 힘들죠.

그래도 예의를 지키기 위해 졸지 않고 최선을 다했네요.

열심히 강의를 듣다 보니 마치는 종이 울리네요. 


처음 시작시간에 서명을 하고 마지막 시간에 서명을 하면 끝!

처음 오리엔테이션 하신 분이 이수증을 들고 들어와서 호명을 하면서 나누어 주네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직무에 필요한 교육을 받고  안전교육 이수증도 받으니 전문가 느낌이 나지만 

아직도 배워야 할게 너무 많네요.





사회 기반시설의 많은 곳에서 가스가 사용되고 있어서 정말 교육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스 전문가님들 고생해 주시고요.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졸지 말고 열심히 들어요^^

다음은 한단계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러 와야겠네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