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안녕하세요. 인생을 설계하는 남자 인설남입니다.


요즘 새해 하두 중 하나가 남해안 광관벨트 개발입니다.

남해안에 가고 싶지만 아직 교통이 조금 불편하시죠. 또 수도권과 거리가 멀다보니 찾는 사람이 대전 이남 분들이 많을 것 같고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뭐니뭐니해도 교통 인프라가 좋아야 되는데 아직 일부 지역은 교통 문제로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가 없죠.


국토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천에서 통영, 거제도를 연결하는 남부내륙선 KTX를 추진중에 있다네요.





2018년 12월 13일, 경상남도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남부내륙고속철도는 경남도민의 숙원 사업경남과 경북 내륙 지역의 균형발전,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꼭 필요하다와 같은 말을 하면서 예비타당성 면제가 사실상 확정적인 분위기. 지역 언론에서도 대통령의 이 발언으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및 착공이 결정되었다며 쌍수를 들고 환영하고 있다.

-경북일보-


이 처럼 남부내륙 고속철도가 완공되면 남해안의 여행이 자유롭게 이루어 질수 있겠죠. 그리고 부동산 가격도 올라가고요.

남해안까지 가는 KTX가 이제 총 6곳이 되겠네요. 부산, 통영, 고성, 거제, 여수, 목포, 순천(더 있겠죠)


이와 발맞추어 국토부에서는, 남해안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명 남파랑이라고 한답니다.



"남파랑" 

글로벌 광관거점, 남해안의 물결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남해안의 쪽빛 물결이 세계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해안선과 다도해를 물결과 물방울을 표현, 기존 종단 여행에서 횡단여행으로 동과서, 8개 지역을 3개의 횡단(하늘 / 내륙 / 바다)로 연결한다는 의미



인터넷에서 "남파랑"을 검색하고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8개 지역(고흥, 순천, 여수, 광양, 하동, 남해, 통영, 거제)의 명소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고, 원하는 지역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남해안 종합정보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남파랑을 시작한지 이제 5일 되었네요. 국토부에서 앱도 개발중에 있습니다.

주말에 남해안 여행을 생각하시고 계시다면 남파랑에서 명소를 검색하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