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벌써 세번째 이야기네요. 지난번 작성한 글들의 통계를 보니 별로 인기가 없는 듯 하네요. 그래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재미없는 내용이지만 계속 써볼께요. 부동산 투자 잘하는 이야기 세번째 "경매 외에도 부동산 투자방법은 많다"인데요. 처음 부동산 경매를 시작할때는 부동산 투자가 오직 경매만 있는줄 알았죠. 이유야 내가 지금 경매학원을 다니고 있으니 경매로 부동산 투자하는게 당연한게 아니냐고 마음속 제가 벌써 그렇게 알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경매에 집착하게 되고 패찰을 두려워하며 끝임없이 경매법원의 문고리를 잡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드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경매외에도 부동산을 잘 취득한 이야기를 해볼께요. 사실 경매보다 현장조사를 갔다가 좋은 매물을 발견해서 계약한 경우가 더 많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에누리하우스에서 인연을 맺었던 분들에게 소개 받아 취득한 부동산도 있고요. 또 부동산 토지에 투자해서 그 토지를 개발하여 그 위에 주택을 지어 분양을 받기도 했죠. 


이렇게 꼭 경매가 아니어도 부동산을 취득하고 높은 수익이 생기는 것들이 많았어요. 그러니 너무 경매에 집착하지 말고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시면 더 큰 부동산 시장을 알수 있을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경매외에 취득한 경험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경매외 취득 물건 1호


2016년 무더운 7월. 에하 모임에서 친해진 형님께서 우리 카톡방에 관악구에 좋은 물건이 있다고 글을 올리셨죠. [이번주에 부동산 중계소에 방문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00으로 모여주세요.] 네이버를 부동산을 이용해서 물건의 간단한 정보를 입수하고 약속된 장소로 나갔죠. 물건은 지상3층 다중주택으로 매매가 11억 5천만원, 1.5억 대출 인수, 전세 8.5억으로 세팅되어 있었고 실제 투자금은 1억! 형님의 소개로 나오신분은 5명(경쟁율 조금 있어 보이죠^^) 부동산 중계소 사장님께서 물건을 보여주셨는데 처음보는 순간 내꺼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꺼라고 생각한 이유 1. 관악구 인헌동 인구수(출근시간 낙성대역 사용인원 엄청 많음), 2. 낙성대역에서 물건까지 거리(걸어서 약 8분), 3. 주변에 학교 다수(인헌중, 인헌고 등), 4. 인헌시장이 가까움, 5.관악산이 가까워 공기 좋음, 6. 옥상에서 서울시내가 보임(그냥 좋았음), 7. 건출 3년된 신축에 내외부가 아주 마음에 듬 등등 많은 이유가 있음.



물건을 보신분들이 어떻게 하겠냐고 물어보시길래. 일단 집에가서 아내랑 상의해 봐야겠다고 했죠. 그리고 집으로 가는 동안 꼭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집에서 아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계약금 천만을 바로 보냈어요. 나중에 알게된 이야기지만 3분이 관심이 있었는데 제가 젤루 먼저 계약금을 보내서 상황이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부동산 투자시에도 빠른 판단이 요구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경매외 취득 물건 2호

2016년 봄!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갭투자를 해보고 싶었죠. 당시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급물량이 많아 매매가가 많이 내려간 상황이었죠. 그래서 경험삼아 갭투자를 하기로 하고 아내와 현장조사를 갔어요. 

서청주IC 인근에는 SK하이닉스 공장 증축 공사가 한창이었죠. 분평동, 가경도, 산남동을 돌아보니 청주 아파트 매매가가 많이 떨어진게 사실이었고, 현 시점이 저점이라 판단하고 청주 법원과 검창철이 있는 산남동 일대 아파트를 매매하기로 했죠. 

우리가 선택한 아파트는 유승한내들 101동 15층으로 서비스 면적으로 복층이 있는 탑층을 선택했어요. 앞동을 살짝 비켜서 뷰가 좋고 남향이라 일조량도 풍부했죠. 무엇보다 복층이어서 낭만이 있을 것 같아 좋았어요.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수동식이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바로 전세 수요자가 있어 천만원 갭으로 아파트를 취득했죠. 

청주 아파트를 취득한 이후 매매가가 더 내려갔지만 유승한내들 15층 복층 구조 아파트 가격은 여전히 좋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네요. 청주 아파트에 투자하면서 배운 것은 "부동산 중계소 사장님을 잘 만나야된다"는 것이었어요. 인맥이 좋으셨고, 이미 전세자를 다 확보해 두셨더라구요. 투자자입장에서는 그 물건을 봐주시는 중계소 사장님 역량을 잘 판단하셔야 되요. 일처리도 얼마나 깔끔하시던지~~~(혹시 청주에 투자하실 분이 계시면 이 사장님 찾아보세요.)  
 http://2850330.kmswb.kr/ 큄덤114중계사무소


경매외 취득 물건 3호

2016년 서울시 종로구 신영동 투지에 투자했죠. 에누리하우스 신정헌 대표님께서 땅을 매입해서 4대문 안에 최초로 테라스하우스를 분양한다는 정보를 듣고 말이죠. 토지매입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고, 대지에 투자한 분들중에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주택을 분양 받을 수 있게 배려해 주셨어요. 나름 로얄동으로 선택하고 1차 분양이 완판되고 지금은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죠. 

정말 살고 싶은 곳이예요. 전면 뷰가 어마어마하죠. 좌우측으로 인왕산과 북한산이 보이고 정 중앙에 남산타워가 보이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고, 서울에서 가장 공기가 좋은 곳. 이정도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겠죠.^^

토지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챙기고, 분양받아서 수익률 챙긴다면 그 어떤 투자보다 좋은 투자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9년 9월에 완공되면 더 좋은 조건으로 분양권 전매 및 전세 또는 매도가 가능하겠죠. 누구나 보면 살고 싶은 집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여기서 배운 점은 "부동산은 오직 아파트만이 아니다." 다양한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거죠.

이외에도 몇가지 더 경매외 부동산을 취득하였지만 경험을 공유하기에 좋은 사례만 정리했어요. 부동산을 넓게 보시고 시대와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하신다면 좋은 수익률이 따라올거라 믿어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