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서울 지역구별 입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요. 가장 사고싶은 부동산이 많은 곳, 불패의 그곳, 바로 서울이죠.

서울에는 25개 구가 있죠. 각 구마다 그 특성과 투자가치가 있겠죠. 같은 서울이라도 왜 이렇게 가치가 다른지 하나 하나 이야기 해 볼께요~~



1강남구

잘 아시겠지만 강남은 일자리가 서울에서 가장 많은 곳이죠, 그말은 유동인구도 많고 사람이 많이 모이면 부동산 가치는 올라가고 장사도 잘 되겠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강남의 부동산 가치는 계속 좋겠죠.


2서초구

서초는 방배동, 반포동, 우면동, 내곡동 등을 비록하여 새 아파트라는 상품 경쟁력이 상당히 높죠. 지하철도 5개 노선이 통과하는 요지고요. 1988년 강남에서 분리되고 서울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네요. 아직 경매에 보면 서초지역 임야나 전 등 땅이 나오줘~ 


3송파구

송파는 강남은 아니지만 강남권으로서 메리트가 있죠, 최근 마천, 가락, 롯데월드, 종합운동장 올림픽아파트 재건축 등 다양한 호재가 많아죠. 지하철도 호선도 많고요.


4 용산구

위치상 장점이 가장 큰 지역이죠. 환경적인 측면의 강점을 가지고 있고, 배산임수라는 풍수명당(한강), 미군부대 이전 후 기대가 더 기대되는 곳이죠. 박시장님께서 용산개발 발언 후 거두어들였죠. 하지만 용산은 개발필수 지역으로 조만간 좋은 소식 있겠죠.

 

5양천구

목동 아파트1~14단지 재건축대상이죠, 앞으로 10년 후 가장 큰 폭의 가치상승 기대는 곳이죠. 국회대로 지하화되고, 지하철 차량기지 이전하면 굿굿~~


6강동구

강남 접근성으로 부동산 가치가 미래가치로 평가되는 곳, 지역이 전반적으로 상품 경쟁력이 상당히 상승하고 있어요,  앞으로 송파구와 동일한 수준의 부동산 평가가 되지 않을까요. 천호동 재개발과 8호선 연장 등 호재가 있죠.


7마포구

당인리발전소 지중화하면 주변 환경이 아주 좋아지죠, JYP 본사도 마포에 있죠. 주말마다 외국인 열성 팬들이 엄청나다네요. 한강 시민공원까지 자전거나 걸어서 쉽게 갈수 있어요. 최근 망원시장 맛집들이 소개가 많이 되더라구요. 한강이라는 환경적 이점이 좋은 곳이죠.


8광진구

오래된 주거시설 많아 경쟁력이 확보된다면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음, 교통과 환경이 좋은 미래지향적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죠. 영동대교, 청담대교, 잠실대교, 올림픽대교, 천호대교를 넘으면 바로 강남권이죠. 강남에 사시는 분들이 자식들 아파트를 많이 사준 곳이 광진이라는 소문도 있더라구요.


9성동구

왕십리뉴타운이 성공적으로 입주 완료했고, 강북이면서 강남도 가깝죠, 도심 접근성이 가장 좋은 위치에 자리한 곳이죠


10중구

상업지구로서의 가치가 가장 높은 곳이죠. 청계천과 황학동 시장 등 유동인구 많고요, 서울의 중심지라는 위치상 가치가 계속 유지되겠죠.





11위 영등포구

지금은 도심재생사업이 진행 중, 새로운 아파트들이 생기면 상품경쟁력이 높아지고 부동산 가치도 올라가겠죠.


12위 종로구

전통적인 중심지, 택지가 없는 곳이기 때문에 중소 주거시설 수요가 많은 곳이죠.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기 위해 세운전자상가 꿈틀거리죠. 


13위 동작구

영등포구와 서초구로 출퇴근이 용이한 위치에 있고요, 주요 일자리로 이동하기 위한 주거지역으로 가치가 매우 높음 곳이죠


14위 강서구

9호선 개통으로 교통의 불모지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마곡지구 개발로 인구증가를 가져와 부동산 가치 상승하겠죠


15위 서대문구

서울 종로구, 중구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층이 선호하는 위치에 있고 저렴한 부동산, 마포구에 비해 학군이 조금 더 좋아요


16위 동대문구

동대문구는 상업시설 중심지로 전농동, 답십리동을 집중적으로 개발 되면서 주거지역으로 인기 높아지고 있어요.


17위 관악구

전형적인 베드탄운 지역이지만 유동인구 엄청 많죠, 서초구 인근인 남현동이 가장 비싸고요, 동작구 영향권인 봉천동, 금천구 영향인 신림동 순으로 부동산 가치가 있어요. 봉천동 인근 낙성대역 아침 출근모습을 보시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지 알아요, 더 좋은 점은 판교까지 30분이면 간다는 거죠.


18위 성북구

4호선 라인으로 길음 뉴타운에 입주가 시작되죠. 래미안센터피스가 분양가보다 엄청 올랐네요. 센터피스 인근 현대백화점과 문화시설이 많고 미아리텍사스촌이 정리되면 가치가 상승하겠죠, 강북이면서 중요 도심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죠


19위 은평구

가장 낙후된 지역이지만 3호선을 따라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싸니까 연신내역, 불광역, 녹번동 아파트 눈여겨 보세요. 6호선 개발호재도 잊지마세요.


20위 구로구

신림도 역세권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죠. 최근 항동지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죠


21위 노원구

서울 동북구에서 가장 인구가 모여 사는곳, 상계동과 중계동 택지개발이 본격화되고, 상계주공아파트들이 재개발 들어가면 엄청나겠죠, 학원 대표주자로 강남은 대치동, 강북은 중계동이죠. 7호선의 영향을 잘 관찰해야 겠죠.


22위 강북구

우이신설선 경전철의 최고 수혜지역으로 봐야겠지요.


23위 중랑구

가격 대비 실거주 가치가 높은 곳이죠. 경기도 구리와 접해있고, 최근 상봉역 개발과 강릉발 KTX 역으로 유명해졌죠. 


24위 금천구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교통이 많이 좋아졌고, 이곳이 서울인지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죠. 


25위 도봉구

도봉구는 경기도 의정부와 접해있죠, 도봉구를 한마디로 말하면 자연환경이 최고인 곳이죠.


대한민국 부동산투자 中


이처럼 가치투자는 그 지역의 특성을 잘 알고 투자해야 원하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고 발품을 팔다보면 안목이 생기고 좋은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