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경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안전한 물건을 먼저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물건은 나를 포함해 모든 사람들이 노리고 있는 먹이감이죠. 그래서 경쟁률이 높아 질수 밖에 없다는게 사실이고요. 최근 성남지방법원 경매에서 정말 어머어마한 경쟁률의 아파트를 보았어요. 168명이 입찰했고 저도 그 현장에서 정말 놀랐습니다. 당당하게 낙찰을 받은 분이 너무 멋져 보였어요. 이렇게 권리분석에 문제가 없는 물건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낙찰을 받아도 쉽게 명도가 이루어집니다. 반대로 높은 가격에 낙찰 되기 때문에 수익률은 떨어질수 있는 문제가 있고요. 


그러다 보니 처음 경매를 하시는 분들은 수익률이 낮아도 낙찰 이후 쉽게 인도명령을 받을 수 있는 물건을 원합니다. 요즘은 과거처럼 대법원법원경매정보를 활용하기 보다 유료경매 사이트를 많이 활용합니다. 권리분석도 잘 되어 있고, 모르는 부분도 쉽게 설명해주니까요. 그래서 대표적인 경매유료 사이트 4개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연회비 만큼 많은 정보가 있는 지지옥션


특징을 살펴보면, 조회기간이 길어요.(2개월 안으로 진행되는 물건들까지 검색 가능), 등기부동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만약 인터넷 등기소에서 본다면 열람하면 700원, 발급하면 1,000원이다.), 과거의 낙찰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요게 좋은 기능 중하나 임. 과거 히스토리를 한번에 볼수 있음), 각종 사진 및 관리사무소의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다(10년이 넘는 과거이 경매 진행 사건을 조회할 수 있고, 부동산 매각 정보를 토대로 입찰가를 결정), 기본적인 권리분석(솔직히 지지옥션이 제일 정확하다.), 아파트 단지 정보 제공, 각종 정보 사이트와 연동(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토지 이용계획 확인원, 건축물 대장, 부동산 정보 통합 열람 가능), 예상 배당표 제공, 기타 경매 법률 정보와 경매 교육, 대법원 판례, 특수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솔직히 다른 사이트에 비해 연회비가 비싼 만큼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안된다면 지지옥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지지옥션이 비싸다면 굿 옥션

지지옥션 보다 저렴한 경매 유료 사이트입니다. 학원가에서 많이 쓰는 사이트이며, 여러사람이 아이디 하나를 구입하여 공동으로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당연히 1인이 로그인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은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지지옥션처럼 30분간 사용금지되는 벌칙은 없습니다.




입문자용으로 괜찮은 스피드 옥션

저렴하고 입문자용으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저도 이걸 처음 배울때부터 사용해서 계속 보고 있으며, 최근 플렛폼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지지옥션 폼을 많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같은 경우도 2~3개월전 자료입니다. 말만 잘하면 한 사무실에서 여러명이 한 아이디를 사용해도 가능합니다.(정말 말을 잘 해야합니다. 개인은 안되고 학원같은 곳에서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최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탱크 옥션

올해 1월이 탱크옥션 2주년이네요. 이현민 대표님이 만든 경매 유료 사이트입니다. 이현민 대표님은 경매 강사로 유명한 분이시죠. (포스가 살짝 조폭 느낌이 있긴 한데^^) 강의는 정말 좋아요. 나중에 이현민 대표님 부동산 경매 강의 있으면 수강해 보세요. 저렴한 가격과 충실한 내용으로 신흥세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경매법원에 가보면 오늘의 물건과 함께 한달사용 가능한 쿠폰을 많이 나누어 줍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좋으면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더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유료사이트 입니다.




대부분 유료경매사이트에 들어가서 바로 회원가입하고 구매하지 마시고 경매나 부동산 온라인 카페나 블로그, 오프라인 학원에 가입하시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공부하는데 돈이 아깝지 않겠지만 그래도 절약하는 노하우가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저는 에누리하우스와 더드림경매에서 신청하고 할인 받고 있습니다.
유료 경매사이트의 핵심은 내가 직접가지 못한 곳에 대한 현장정보가 정확해야 하는데요. 연회비 가격이 높을 수록 정확도도 높다는 사실과 권리분석도 잘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경매를 처음 하시는 분들끼리 모여서 하나의 아이디를 구매하셔서 시간대별로 나누어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