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천안 탕정지구에 지웰시티 푸르지오 대장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해서 시간을 내어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미 청약 1순위에 마감되었고, 대략 60: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 지역임을 느꼈습니다. 주상복합 아파트라 상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슬리퍼생활권이지만, 주상복합 아파트는 구조가 조금 애매한게 사실이다.(모든 주상복합 아파트가 동일하다.) 





탕정지구는 18,000세대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기초로 탕정지구의 미래가치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탕정지구는 충남 제1의 도시인 천안(인구 64만 6,701명)과 서쪽으로 아산시(인구 31만 3,186명), 북으로 삼성아산탕정캠퍼스 등 대단위 디스플레이시티가 있습니다. 


1. 고소득 직장


천안하면 생각나는게 삼성천안공장을 들수 있습니다. 삼성하면 우리나라 1위 기업으로 그 파급력이 엄청납니다. 또한 삼성공장으로 인해 1밴드, 2밴드 공장이 자리 잡고 있어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아산시 인구도 매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직원의 평균 연봉 7천만원 이상 되는걸로 알고 있어 고소득자가 많습니다. 고소득자가 많을 수록 주택가격도 높아지고, 학구열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천안시 신불당의 아파트 가격을 보시면 삼성직원이 어디에 많이 거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신불당은 아파트 가격은 34평 기준 6.7억)


2. 교통 호재


현재 1호선(장항선)에 탕정역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현재 완공은 2021년 4월을 목표로 공사를 한다고 하네요. 그럼 한 정거장만 가면 천안아산역에서 KTX / SRT를 타고 서울역이나 수서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SRT로 수서역까지 33분, KTX로 서울역까지 39분 걸리니 서울까지의 접근성은 아주 좋아졌습니다. 요금은 KTX가 13,100~14,100원, SRT는 11,300원이네요. 출퇴근 하기에는 교통비가 많이 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도로는 주택지구라 잘 정비되어 있고요. 편의시설이 다 모여 있는 천안아산역 인근으로 접근하기는 아주 좋습니다. 


3. 교육 환경


교육은 탕정지구에 유치원1, 초등학교2, 중학교1, 고등학교1개가 개설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학원가는 기존 천안지역에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할 것 같네요. 신생 학교들의 어려움은 다 들 아시겠지만 기반을 잡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겠죠. 전국 100대 고등학교에 들어가는 학교는 천안북일고등학교(32위)입니다.


4. 자연환경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는 근린공원 안에 모두 들어올 예정입니다. C1, C2에 푸르지오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오고 A1에는 푸르지오 아파트가 5월에 분양할 예정입니다. 아래쪽 1번에는 시티건설의 시티프라디움 아파트가 분양중이고 나머지 2, 3번 사이트에도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중앙공원이 아주 커서 아파트에서 누리는 환경 인센트브는 아주 높다고 생각합니다. 


5. 기 타(구만수 교수님는 자료)




충남지역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아파트 수요량을 보면 충남지역의 아파트가 올해부터 공급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충남 인구의 절반이 천안과 아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을 미루어 보아 향후 아파트 가격은 상승하지 않을까요.(완전 저의 생각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교육환경을 제외하고 대부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또 2022년 1월 입주일로 충남지역에 아파트가 아주 부족할때 입주하니 프리미엄이 좀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기존 천안아산역 인근의 백화점,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까지 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어 출퇴근시 유리할 것으로 보여 햐후 가치가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탕정지구 1번에 시티건설에서 분양하는 시디프라디움은 최상충에 14평의 다락방이 있어 희소성이 있습니다.(가격은 일반 층보다 약 55,000만원 높아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