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부남

지난번 이야기

 

https://dohee1005.tistory.com/189

 

서남부권 황금노선 신안산선 예정역 목감 장현 아파트 시세

신안산선 알아보기 오랜 시간 기다렸던 신안선 착공식이 2019년 9월 9일 김현미 국토부장관 등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안선이 개통되면 서남부권에 거주 중인 분들이 여의도와 서울로의 접근성이..

dohee1005.tistory.com

 

광명역

 

신안산선 중 최고의 역 중에 하나가 광명역이 아닐까요. 광명은 서울과 너무 가깝고 서남부지역의 교통, 일자리, 주거 등이 종합된 곳으로 구도심은 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철산주공, 하안주공, 광명재개발 등) 광명은 4개의 철도와 5개의 고속도로가 지나가는 그야말로 교통의 핵심지역입니다. 4개의 철도는 ①신안산선, ②월곶-판교선, ③대고-소사-원시선, ④광명 KTX이며, 5개의 고속도로는 ①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②수원-광명고속도로, ③안양-성남고속도로, ④문산-익산고속도로, ⑤서해안고속도로가 광역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KTX 광명역은 도심공항터미널로서 탑승수속을 하면 인천공항에 이동한 후 수속을 진행하는 것보다 30분 이상 단축된다고 하니 여행객들이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도심공항터미널의 기능은 서울역, 광명역, 삼성역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타 광명역에서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면 한번에 이해가 가능합니다.

 

https://dohee1005.tistory.com/170

 

광명역 고부가가치 사업 일자리 창출 복합단지 조성

광명역세권 개발에 대해서는 아직 하고 싶은 말이 많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 광명과 관련된 월곶~판교선과 광명~과천~판교를 잇는 4차 산업의 전진기지 등 광명시의 앞으로의 모습은 정말 어떻게 변하게 될지..

dohee1005.tistory.com

 

구로디지털역

 

아홉 노인이 살고 있었다고 하여 구로라 하고, 2004년 7월 1일부터 새로운 디지털산업단지로 성격 전환이 되어 구로디지털단지로 역이라는 이름을 붙여졌다고 합니다. 구로디지털역은 2호선 황금노선으로 인근지역을 살펴보면 벌써부터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아파트가 2곳이 보입니다. 경남 방직공장 자리에 협성휴포레시그니처가 2022년 4월에 입주예정이며, 강남아파트가 재건축에 들어가 올해 안에 분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안산선이 2024년에 개통예정이기 때문에 이 두 곳이 가장 시세차익을 크게 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구로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많은 직장(4차혁명산업)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주거시설이 부족한 점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신안산선과 더불역세권이 된다면 역세권 주변 집값은 더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구로지역은 아파트보다 다가구와 다세대, 오피스텔이 많음)

 

 

호갱노노

 

구로디지털역 인근 아파트에는 대단지 아파트는 없습니다. 향후 강남아파트가 재건축이 되면 7개 동 1143세대가 입주해서 구로지역에 대장 아파트가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대부분 아파트가 2000년 초중반에 입주하여 신축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보입니다. 신축에 투자하기 어렵다면 구축 중에 최고는 신대림자이라고 보입니다. 가장 최근에 입주했고, 인근에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호갱노노

 

신풍역

 

신풍역은 7호선으로 강남과 인천을 연결하는 황금노선 중 한노선입니다. 신풍역은 앞으로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더불역세권이 됩니다. 그리고 신길뉴타운이 완성되면 그 진가는 더 높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신풍역 인근 아파트를 살펴보면 분양이 예정된 곳이 3곳이고, 이미 분양되어 입주를 기다리는 단지가 4개 있습니다. 나머지 아파트는 2000년 중반부터 2019년까지 입주했으며, 현재 대장은 래미안에스티움아파트입니다. 향후 센트럴자이와 진검승부를 하게 되겠지만 신축인 센트럴자이가 입지, 학군면에서 우수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신길뉴타운에는 신풍역더불역세권과 함께 보라매역도 더불역세권이 되는데 신림선경전철이 서울대역에서 여의도까지 7.8km 구간이 개통하게 됩니다. 

 

신안선을 이용하면 영등포역 일대 타임스퀘어, 디큐브시티, 롯데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고, 신길근린공원, 보라매공원, 용마산도 가깝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대방초(혁신초), 대영초·중·고, 영신고가 가깝게 자리 잡고 있으며, 신길 파크자이 인근에 중학교가 신설되고 특성화 도서관도 계획되어 있습니다.(정말 좋은 입지의 신길 뉴타운입니다.)

 

호갱노노

 

아래 아파트는 현재 분양을 완료하고 입주를 기다리는 아파트들입니다. 신길센트럴자이와 힐스테이트클래시안은 신길뉴타운에서 쌍벽을 이루겠지만 입주가 조금 더 좋은 신길센트럴자이가 시세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학군과 신풍이 거리상 유리합니다.)

 

현재 입주를 기다리고 있는 아파트는 이미 10억이 넘었습니다. 신길파크자이는 분양권이 전매가 제한되어 시세는 알 수 없지만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등포구의 자랑 신길동의 눈부신 변화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축 아파트는 1~5년 사이고 현재 시세는 신길뉴타운이 완성되면 더 높이 형성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신풍역에서 가장 근거리에 있는 래미안에스티움이 가장 가격대가 높고 입지도 좋지만 학군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2020년 신길중학교가 개교하면 부족한 학군을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서울에서 입지가 좋은 곳으로 유망한 신길뉴타운에 신안산선이 더해져서 그 입지가 더욱 높아집니다. 

 

호갱노노

 

현재 서울 강남 아파트를 중심으로 신고가가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서울 아파트 가격은 앞으로 계속 우상향 확률이 높지만 계속 올라간다고 조바심 가지고 매입하지 마시고, 조정이 올 때를 기다려서 좋은 입지의 아파트를 좋은 가격에 매입한다면 진정한 승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고 본인이 책임을 지셔야 함을 잊지 마시고 신중한 검토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최고의 아파트를 선택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